자료가 많아, 검색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검색 후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우리나라 주택금융과 활성화 Up

우리나라 주택금융과 활성화.hwp파일문서.zip

우리나라 주택금융과 활성화

주택금융자금을 수요자 금융과 공급자 금융으로 명확하게 나누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주택은행의 분류에 따라 국민주택기…

주택금융자금을 수요자 금융과 공급자 금융으로 명확하게 나누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주택은행의 분류에 따라 국민주택기금의 자금과 주택은행의 민영자금중 분양주택건설자금, 개인주택의 신축/개량 및 대지구입자금/사택 및 사원주택자금, 대지조성자금, 건설업자 운전자금, 조합주택건설자금 등을 공급자 금융으로, 민영자금중 개인주택구입자금, 분양주택구입자금, 임차자금 등을 수요자 금융으로 정의하였다.

먼저 수요자 금융 중 개인 주택 구입 자금은 주택은행, 국민은행 및 시중은행에서 비슷한 조건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들 기관의 자금 대출은 저축 또는 적금 가입을 전제로 하고 융자 대상 주택의 규모와 건축 후 경과 연수에 제약을 두고 있다. 생명보험회사와 씨티은행 대출은 중/대형 주택의 구입자금에 대해서도 제공되며 융자한도가 더 큰 대신 금리도 더 높다. 특히 씨티은행 주택구입자금은 수도권과 부산 지역의 중간 소득층 이상의 중/대형 자가주택 구입가구에게 2억원 한도에서 높은 금리로 제공되는 시장원리에 입각한 대출 상품이다. 한편 주택임차자금 ,즉 전세보증금 대출은 주택은행, 국민은행 및 시중 은행들에 의해 취급되고 있는데 가구당 대출 한도는 500~1000만원이다.
다음으로 공급자 금융은 국민주택기금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융자 대상은 전용면적 60m2 이하의 소형 분양 및 임대 주택을 건설하는 지방자치단체, 주택공사, 민간건설업체로 제한되고 있다. 융자 한도는 지역별로 차이가 있으며 대출금리는 여타 기관의 자금보다 낮은데 특히 임대주택 건설자금은 3%의 저리 자금이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049966&sid=tjr61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우리나라 주택금융과 활성화
파일이름 : 우리나라 주택금융과 활성화.hwp
키워드 : 우리나라,주택금융과,활성화
자료No(pk) : 16049966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